
전자신문 -> 라프디, 시그마인과 MOU…AI 활용 인플루언서와 어필리에이트 매칭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서비스 링크디를 운영하는 라프디(대표 오세용)가 SNS AI 마케팅 도구 시그마인을 운영하는 시그마인(대표 안대철)과 인플루언서 육성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B2B SaaS 기업 라프디는 서비스 “링크디”를 통해 브랜드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설계 및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등 자사몰 플랫폼은 물론 자체 개발한 독립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SNS 마케팅 자동화 기업 시그마인은 SNS 콘텐츠 마케팅을 자동화하는 AI 마케팅 도구 “시그마인”을 통해 SNS 운영을 돕는다. 시그마인에 브랜드 정체성을 설정해두면 SNS 콘텐츠 주제를 추천은 물론 뉴스레터, 블로그 콘텐츠까지 AI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시그마인 사용자는 링크디 서비스 내에서 어필리에이트 파트너스로 활동할 수 있다. 시그마인에서 AI를 활용해 우수한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사용자와 링크디의 고객사 브랜드를 연결해 시너지를 내는 전략이다.
오세용 라프디 대표는 “링크디에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희망하는 수백개 브랜드가 있다. 하지만 신생 브랜드는 인플루언서를 모집하는데 다소 어려움을 겪는 게 사실이다”라며 “시그마인에서 육성하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링크디의 신생 브랜드와 연결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서 안대철 시그마인 대표는 “AI를 활용해 텍스트는 물론 영상 콘텐츠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시그마인은 AI를 보다 친숙하게 다룰 수 있는 도구는 물론 AI 활용 교육도 제공한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콘텐츠 제작에 이어 콘텐츠 수익화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라프디와 시그마인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창업 프로그램인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 15기 입교 기업으로 만나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끝.